본문 바로가기

Mobile/Android

[옵티머스 2X 순정으로 되돌리기] nvflash로 밀어버리고, Smartflash 또는 KDZ로 복구하기


주의 : 실패하셔도 제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내부 데이터가 소실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옵티머스 2X 포럼에서 일부 인용하였습니다.

준비물(여기 파일이 없으면 http://cloud.itharam.net 에서 받으세요.)
1. APX 드라이버가 설치된 컴퓨터(제 글을 보시면서 CWM까지라도 설치하셨다면 APX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으실 것입니다.)
APX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으신 분은 아래 링크에서 6번 까지만 진행해주십시오
[옵티머스 2X 커스텀 롬 올리기] 1. CWM 설치
2. NVflash 롬
http://loadbalancing.modaco.com/download.php?url=mf/?vmu8sh0832oaac8
아래 둘 중 하나만 고르시오.(KDZ,smartflash)
(둘의 차이점은 Smartflash는 내장메모리를 밀어버리고, KDZ는 그렇지 않습니다.)
(KDZ는 윈도우 비스타 이상의 64비트 운영체제에서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DZ를 고를 경우 KDZ 툴과 롬을, Smartflash를 고를 경우, Smartflash 툴과 롬을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KDZ툴
kdz_fw_upd_en.7z
KDZ롬
http://disk.previrtu.com/list/10003/ 에서 V20J_00.kdz 다운로드

Smartflash툴

smartflash.zip
Smartflash롬
http://disk.previrtu.com/list/10003/ 에서 LGSU660AT-00-V20j-450-05-NOV-20-2011+0.zip 다운로드


1. 옵티머스 2X 배터리를 제거하시고, 볼륨 상+볼륨 하 키를 동시에 누른 상태로 컴퓨터에 USB로 연결해주세요.
2. nvflash 롬 파일 압축풀으시고, 거기에 있는 flash를 실행시키면 됩니다.
3. KDZ 툴과 Smartflash 툴 중 선택하신 것으로 아래의 내용을 따라합니다.

[KDZ 툴로 순정펌 복구할 때]
1. KDZ 툴 다운로드 하신 것을 압축풀으시고, xsxml을 먼저 설치해줍니다.
2. KDZ_FW_UPD를 실행합니다.

3. CDMA(기본 설정값) 옆에 CS_EMERGENCY를 선택합니다.
4. KDZ File 옆에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폴더모양에 화살표 있는 버튼)
5. 다운받으신 KDZ 롬을 선택합니다.
6. 옵티머스 2X와 USB가 연결되어 있다면 USB 케이블을 뽑고, 배터리를 끼운 후, 볼륨 아래 키 + 홈버튼을 누르신 상태에서 USB를 연결합니다.(USB 연결한 상태에서도 볼륨 아래키와 홈키는 10초정도 누르고 있으셔야 합니다.)
7. Lunch software update를 실행하시고,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8. 복구가 완료되었습니다.(이 방법으로 성공하시지 못하셨다면, Smartflash로 하시기 바랍니다.)

[Smartflash로 순정펌 복구할때]
1. Smartflash 툴과 롬을 압축풀으시고, SmartFlashTool_P990을 실행합니다.
2. 상단 탭에서 Rom copy D/L을 선택합니다.
3. Cp bin 끝에 '...'버튼을 클릭하셔서 Smartflash 롬을 압축푸신데에서 끝에 .bin 으로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선택합니다.
4. Ap bin 끝에 '...'버튼을 클릭하셔서 Smartflash 롬을 압축푸신데에서 끝에 .fls 으로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선택합니다.
5. 옵티머스 2X와 USB가 연결되어 있다면 USB 케이블을 뽑고, 배터리를 끼운 후, 옵티머스 2X의 볼륨다운키를 누른 상태에서 USB를 연결해줍니다.
6. Start 버튼을 누릅니다.
7. Download complete 가 뜬다면 성공이고 그렇지 않다면, 다시 여러번 시도하시면 됩니다.

 

※질문글 외의 댓글은 답글을 달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