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에 눈뜨는 14세/청소년 추천 통장

조건 없는 수수료 면제! SC은행 두드림통장!

금융관련 첫 글입니다. 제가 이러한 포스팅을 쓰게 되는 이유는 제 친구들은 통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출금수수료 때문에 현금을 들고 다니는 친구들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출금수수료는 많은 사람들에게 고민을 주는 것이죠. 돈이 몇십억 되는 부자가 아니라면 어느정도는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돈만 나오면 된다" 는 분들, 지금 통장에 만원만 남았다면 지금 앞의 타행 자동화기기가 있는데 몇 킬로미터 앞에 있는 은행까지 가야한다는 것을 명심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은행의 자동화기기는 만원 단위로 출금이 됩니다.) 특히, 어린이나 청소년들은 돈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이런 일을 자주 겪을 수도 있습니다.

어린이, 청소년들을 위한 미리 용어정리.

당행-통장을 개설한 은행과 같은 은행을 뜻합니다.

타행-통장을 개설한 은행과 다른 은행을 뜻합니다.

자동화기기-대부분 은행 앞에 있는 입금, 출금 등의 거래를 한 수 있는 기기입니다. '돈 뽑는 기계'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공동망 자동화기기-편의점, 길거리, 마트 등등에 있는 자동화기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동화기기나 표지판에 'XX은행'이라고 써져 있지 않으면 공동망 자동화기기입니다. 'XX은행 제휴  자동화기기' 또한 공동망 자동화기기입니다. 그 은행에서만 수수료가 같을 뿐, 다른 은행에서 사용하면 공동망 자동화기기 수수료가 나옵니다.

이체-다른사람 통장으로 돈을 직접 주지 않고 내 통장에서 빼는 것으로 주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금리-이자라고 보면 됩니다. 저축했을때는 이자를 받고, 대출 할때는 이자를 내야하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렇게 하여 제가 추천드리는 통장은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구.SC제일은행 , 줄여서 SC은행)의 두드림통장 입니다.

두드림 통장의 혜택

당,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 수수료 면제

당, 타행 이체 수수료 면제(온라인)

아무 실적이나 조건 없이 위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금리에 대해서는 다소 실망스럽습니다.

입금한 돈이 30일까지 유지되었다면 연0.01%, 그 이후에는 2.5% 입니다.

그런데 이 통장은 입금과 출금거래가 자주 될 수 있는 것이죠.

한마디로 말하자면, 금리는 의미 없습니다.

간단하게 요약하면, 이 통장은 지갑같이 넣었다 뺐다 하기 쉬운 통장이므로 특히 학생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추가. 저도 두드림통장 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