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에 눈뜨는 14세/청소년 추천 체크카드

청소년 학생 통장, 체크카드 추천!

개인적으로 이 두 통장과 체크카드가 갑이라고 생각됩니다.

좌. 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은행으로 줄여 읽기도 함. 구. 제일은행) 두드림통장+신한 S Choice 체크카드

신청방법
1. SC은행에 가서 두드림통장과 현금카드를 발급받는다. (준비물 : 학생증)
2. 신한카드에 전화 또는 홈페이지로 S Choice 체크카드 발급받는다. (발급 시 계좌번호는 개설한 두드림 통장 계좌번호를 입력한다.)
3. 카드 수령후, 카드 등록을 한다(보통 카드 앞에 테이프로 전화번호가 적혀져 있는데 거기 전화걸어서 하라는대로 하면 됨.)
3. (현금카드 따로 쓸 거면 안해도 됨) 카드 수령 후 SC은행에 통장과 체크카드 가지고 내방하여 현금카드 등록을 한다.

장점
두드림통장은 모든 은행ATM 출금 수수료가 면제된다.


우. 우리은행 우리꿈통장+우리카드 현대백화점 체크카드(비씨글로벌, 마스터)

참고. 비자카드나 마스터카드는 해외결제 시에,  1% 이상의 수수료를 떼먹지만, 비씨글로벌은 안떼먹는다. 하지만 비씨글로벌 가맹점이 적다.
비씨글로벌 되는곳 : 구글플레이, 아마존, 페이팔(이베이) 등..)
우리꿈통장은 전자통장이므로 통장을 발급하지 않는다. 인터넷뱅킹과 현금카드로만 사용할 수 있다.

신청방법
1. 우리은행에 가서 우리꿈통장과 현대백화점 체크카드를 발급받고, 인터넷뱅킹을 신청한다. (준비물 : 학생증)
2. 끝. (해당 지점에 그 체크카드가 없을 경우, 우편으로 발송된다)

장점
우리꿈통장은 다른은행 ATM 출금 수수료가 5회 면제된다. (우리꿈통장 발급할때 스마트뱅킹도 같이 신청해야 한다.)
우리은행이 SC은행에 비해 지점 수가 많다.

공통 참고.
은행가서 번호표 뽑고 기다리다 자기 차례 되면 뭐 발급 해달라 하면 은행원이 종이에 어디 어디 적으면 되고 싸인하라고 표시해준다. 어려운거 아니니 그대로 따라하면 된다.


Posted By ITAla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