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Android

안드로이드 OS 2.3 이하의 폰에서 FLAC 듣는 법.

요즘 안드로이드폰이 대세인데, 제조사들은 폰에 기본어플을 왕창 넣어서 사람들을 짜증하게 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 기본어플중에서도 대부분의 제조사들이 '음악' 어플에 FLAC 등의 무손실 압축 음원을 지원하지 않는 것이 꽤 많습니다.. 제가 쓰는 옵티머스 2X도 그렇답니다..ㅜㅜ MIUI롬이나 CyanogenMod롬 등에서는 보통 대부분의 무손실 압축 음원을 지원하지만, 지금은 순정 상태를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제가 아는 방법으로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andless
제가 가장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마켓에서 andless로 검색하면 나옵니다.


<andless 아이콘>

<andless의 실행화면>(제가 듣는 노래들은 비밀입니다 ^^)
장점 : 무료이고, 광고가 없습니다. 매우 심플합니다.
단점 : 미디어 스캐닝 등으로 알아서 노래를 찾아 주는 기능이 없습니다. 직접 위에 있는 탐색기로 찾아 재생하여야 합니다.


2.Extra Media Scanner + Meridian Player
(만약 파일 탐색기 등으로 기본 내장 플레이어에서 Flac가 재생되는데, 미디어 스캐닝에서 Flac를 잡아주지 못하면,  Extra Media Scanner만 설치하셔도 됩니다.)

마켓에서 Extra Media Scanner과 Meridian Player 두개를 설치해 줍니다.
 

<Extra Media Scanner 과 Meridian Player의 아이콘>

두개 다 설치 후, 먼저  Extra Media Scanner을 실행시키고 기다렸다가

이런 화면이 뜨고 나서 홈버튼으로 나간 뒤에 Meridian Player로 '음악' 탭에 들어가셔서 감상하시면 됩니다.

장점 : 미디어 스캔닝을 Flac까지 하니까 아티스트, 앨범 등의 구별이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 : 기본 내장 플레이어에서 Flac를 지원하지 않을 경우, 내장 플레이어로 음악을 들을 때, 셔플 등이 켜져있다면, 음악을 듣다가 다음으로 넘어 가지 않을 수 있는 상황이 될 수가 있습니다.  Meridian Player 무료버전에는 광고가 있습니다..

이 방법 외에 Poweramp 등으로 재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