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Android

[옵티머스 2X 커스텀 롬 올리기] 1.CWM 설치

지금까지 옵두배를 순정으로 쓰시다가 속도도 느리고, 기본어플도 많아서 짜증나셨다구요? 그럼 지금부터 옵두배 커스텀롬을 올려보십시오. 순정롬보다 빠릅니다.

참고 : CM7 롬을 쓰실거라면 펌웨어가 V20J인 상태에서 하시기 바랍니다.(12/3/1 현재 최신 펌웨어) 그렇지 않으면 시간이 맞지 않을 수 있고, 시간을 수동설정 하여야 합니다.

<의> 상 를 을 수 며, 에 한 의 은 게 다.

<준비물>


배터리가 부족하지 않은 옵티머스2X (완충상태에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USB 케이블


APX 드라이버(찾기 쉬운 데에 압축을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1056847)

apx-20110131.zip


CWM 5.0.2.8 SU660  (압축을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네이버 옵티머스2X 공식 포럼 영구땡칠님 http://cafe.naver.com/op2x/52754)

cwm-su660-20120211.zip



윈도우 XP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윈도우 비스타/7도 설치방법은 비슷할 것입니다.)


1. 옵티머스 2X의 배터리를 뺍니다.

2. 볼륨 상/하 버튼 두개 다 동시에 누른 상태로 USB 케이블로 컴퓨터와 연결합니다.

3. 윈도우기반 컴퓨터에서 윈도우키+R 을 누른 뒤 아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mmc devmgmt.msc

4. 장치관리자가 실행되면, 거기서 APX라고 되어있는 부분에서 우클릭을 하고 속성을 클릭합니다.

5. 드라이버 설치를 클릭합니다.

6. 예. 이번만 열결 -> 목록 또는 특정 위치에서 설치 -> 이 위치에서 가장 적합한 드라이버 검색, 검색할때 다음 위치 포함 체크, 찾아보기 클릭, APX 드라이버 압축 푼 곳에 APX 폴더 선택 ->(여기서 드라이버 설치에 대한 메시지가 뜬다면, 계속 또는 드라이버 설치 등의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드라이버 설치 완료

7. cwm 압축푼곳에 들어가서 윈도우 비스타/7은 flash-recovery.bat를, 윈도우 XP는 flash-recovery_xp.bat를 실행합니다.

8. 1을 누릅니다.(만약 1을 누르고 아무 반응이 없다면 엔터도 눌러주시면 됩니다.)

9. 아래의 화면이 뜬다면 설치는 완료된 것입니다.

10. 아무 키나 눌러서 도스창을 빠져나오고, USB 케이블을 뽑습니다.

11. 다시 배터리 연결 후, 전원+볼륨아래키+홈버튼을 계속 누르다가 엘지로고가 꺼졌다 켜질때, 버튼에 손을 뗍니다.

12. CWM-based Recovery가 나온다면 CWM 설치를 성공하신 겁니다.( CWM 설치가 제대로 되지 않았을 때는 초기화되니 주의하세요)


추가. 아래 CWM 진입영상을 보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설치 중에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어느 부분에서 막히는지 알려주십시오.


다음 : [옵티머스 2X 커스텀 롬 올리기] 2.CM7 설치, 커널설치




※질문글 외의 댓글은 답글을 달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