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알람의 IT 알람 :: 리누스 토발즈, NVIDIA에게 뻐큐를...

리누스 토발즈, NVIDIA에게 뻐큐를...

Computer 2012. 6. 19. 16:35 Posted by Chaealarm


위에서 보신것처럼 리눅스를 만든 리눅스 토발즈가 뻐큐를 날렸습니다.

토발즈는 "하드웨어 업체와의 관계 중에 엔비디아가 최악이었고, 엔비디아가 안드로이드에 칩을 공급하여 돈을 버려는 것은 정말 슬프다. 그러니까 엔비디아 뻐큐머겅" 라고 했습니다.

리눅스와 엔비디아는 관계가 상당히 좋지 않았습니다.

왜냐 하면 NVDIA는 리눅스용 오픈소스 드라이버를 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오픈소스 아니면 그냥 쓰면 되지' 라고 하실 분이 있으 실 수도 있는데,  하드웨어 드라이버를 오픈해놓지 않으면 커널을 개발할 때 트러블을 바로 처리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기업 비밀이라고 해도, NVIDIA는 너무했던것 같습니다.

아래는 그 동영상입니다. 49분 59초쯤에 뽀큐를 날리는 장면이 나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ㅁㄴㅇㄹ 2012.06.20 07: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나라에서 삼성한테 뻐큐 날리면 어떻게 될까... 외국은 저렇게 급진적인 생각을 물 흘러가듯 자연스럽게 이야기할 수 있는 환경이 참 부럽더라. 게다가 슬래시닷,톰스하드웨어 가보니 오히려 지지하는 댓글들이 훨씬 많던데.

    • Chaealarm 2012.06.20 16: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우리나라에서 삼성은 거의 독재수준이니, 저런 말 꺼낼 사람도 거의 없고, 꺼낸다고 해도 사회적으로 매장당하겠지요. 그리고 슬래시닷, 톰스하드웨어에 방문하는 사람들은 보통 엔비디아 같은 경우는 '하드웨어'를 중시하기 때문에 리눅스 지원 같은 것은 별로 신경 쓰지 않는 것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