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리뷰

소니 MDR-PQ4 & DSP 매니저 리뷰

이번에 좋은 이어폰을 써 보고 싶어서 처음에 소니 XBA-1을 찾다가 가격이 중딩인 저에게는 비싸서 음질은 고만고만하고 디자인이 좋은것으로 고르려고 하니 소니 MDR-PQ4 라는 이어폰이 있더군요. 그래서 질렀습니다. 먼저, 이 이어폰은 수입 제품과 정품이 있습니다. 품질상의 둘의 차이는 없고, 가격이 수입 제품이 5000~10000원 정도 쌉니다. 하지만 수입 제품은 우리나라에서 A/S를 보증하지 않습니다. 저는 이어폰은 소모품이기 때문에 음질,디자인만 좋으면 끝이라는 짧은(?) 생각에, 수입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배송 받았을때 패키지가 비닐로 싸져있었습니다.

비닐 제거 패키지 모습.

이렇게 아래쪽에 칼집(?) 같은 게 난 부분을 이용하여(제 엄지손가락은........;;)

이렇게 뜯으시면 됩니다. 더럽게 뜯어도 된다는 패기로 하시면 됩니다. 더럽게 뜯어도 문제될 것은 없으니까요.

패키지 겉부분을 제거한 모습.

보증서,설명서,귓구멍 크기에 따라 이어폰에 끼울 수 있는 이어캡(?),그리고 이어폰이 있습니다.

제가 산 제품은 정품이 아닌 미국에서 온 수입 제품이기 때문에 보증서는 U.S Only(미국 에서만) 이라고 적혀져 있네요. 이 제품은 미국에 가면 정품이라는 뜻도 가지고 있겠네요 ㅋㅋ

이어폰의 모습입니다.

착용샷.



이 이어폰의 음질은 그냥 중타 정도의 음질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이어폰에서 저는 저음이 강조되고 쿵쿵거리는 소리를 듣고 싶어서 제 옵티머스 2X에

DSPManager을 설치하였습니다.

진짜 이거 안드로이드 최강의 이퀄라이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합니다.

DSP 매니저 다운로드 (출처 :XDA)

DSPManager.apk

루팅해서 쓰는 경우도 있지만, 그냥 설치하셔서 쓰셔도 무관합니다.


Headset-헤드폰 단자에 꼽아 쓰는 모든 장치

Phone Speaker-내장 스피커

Bluetooth Device-블루투스 장치

이렇게 각각 따로 이퀄라이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Dynamic Range Compression :  다이나믹 레인지 컴프레서(dynamic range compressor) 또는 컴프레서 리미터(compressor limiter)는 오디오 전용 전자기기이거나 소프트웨어로 소리의 증폭을 적게 하거나 큰 소리를 줄임으로써 오디오 신호다이나믹 레인지를 축소시키는 장치이다. (출처 : 위키백과)

Bass Boost : 저음 강조입니다.

Equalizer : 이퀄라이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밑에 짤려서 그렇지만, 직접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Headset Virtual Room Effect : 이것도 밑에 있어서 짤렸습니다만, 스튜디오나 공연장에 있는 느낌을 줍니다.


* 헤드셋이나 블루투스 장치에는 위 효과를 다 적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