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리뷰

T 와이브로 브릿지 SBR-100S 리뷰

제가 와이브로 브릿지를 구매하게 되어 리뷰를 써보게 됩니다.

제가 쓰던 에그의 전원버튼이 고장나서 분해해서 납땜질(이때 너무 부품이 작아서 시간도 많이 걸렸고, 납연기도 많이 마셨어요 ㅜㅜ)로 몇주정도 버텼지만, 그래도 안되서 와이브로를 갈아타게 됩니다. 마침 뽐X 라는 사이트에 괜찮게 올라와서 그냥 질렀습니다.

 와이브로 브릿지 박스입니다. 깔끔하고 아담하네요.

 박스에서 정면-좌 로 바라보았을때

박스에서 후면-좌 로 바라보았을때

박스 뒷면. 봉인씰 2개와 제품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씰을 뜯고 개봉. 처음에 SIM 카드 삽입 및 탈거 방법에 대한 안내 종이가 나옵니다.

이 안내서는 꼭 읽어야 합니다. 마이크로심이고 잘못 끼우면 끼웠다 빼기 힘들 수 있으니 꼭 읽어두도록 합시다.

그다음 사용설명서가 나오네요.

그리고 본체가 드러납니다.

그다임 검은 박스가 들어있는데요... 저기 반달모양 구멍 두개에 손가락 집어넣으면 빼기 쉽습니다. 이런 배려가 참 보기 좋네요.

그 검은 박스입니다.

검은 박스 안에는 USB 마이크로 5핀 케이블, 어댑터가 있습니다.

어댑터 박스 개봉.

비닐을 벗기면, 실체가 분명히 드러납니다. 어댑터 크기는 작아서 좋군요. 옵티머스 2X 어댑터처럼 쓸데없이 공간만 낭비하는것은 아니니까요.

모든 구성품입니다. 왼쪽부터 차례대로 설명서, 심카드 삽입/탈거 안내서, 본체, USB 케이블, 전원 어댑터입니다.

SBR-100S의 본체입니다. 깔끔하네요.

전면-좌

후면-우

뒷면은 인증번호와, 초기 어드레스 키, 제조일자가 있습니다.

전면에는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후면입니다.

후면에는 SIM카드 슬롯, 리셋 구멍, 마이크로 5핀 USB 단자가 있습니다.

이때, 심카드를 끼우지 않았다면 끼워야죠. 동봉된 카드입니다.

저기 가운데쯤에 보이는 카드를 떼어 내세요.

카드를 약간 조금만 구부리면 떼어집니다.

카드 앞면입니다. 판매자분이 NFC유심을 주셨네요.

카드 뒷면입니다.

심카드를 잘 떼어냅니다.

본체에 이렇게 넣은 후 살포시 꾸욱 눌러주세요.

심카드가 장착되었습니다.

전원 버튼을 눌러 켜는중.....

켜는중.....

다 켜졌네요. 중간에 와이파이 로고 LED는 와이브로 브릿지가 어떤 장치에 연결되었을때만 켜집니다. 안그러면 깜박거립니다.

SBR-100S의 특징

1. 디자인이 고급스러워 보인다. 하지만 무언가를 연상케 한다.(저~기 미국의 사과동네에서 이거보면 화낼지도....)

2. 발열이 적다. (에그2보다 발열이 적어졌고, 이전 세대의 와이브로보다 발열이 적다고 합니다.)

3. 마이크로 5핀 USB를 사용한다. (스마트폰과 호환이 되니 케이블 하나만 들고 다녀도 되니까 편하네요.)

 

SBR-100S의 스펙 (설명서를 참고하여 만들었습니다.)

 와이브로 규격

 IEEE 802.16e 

 사용 주파수

 2.3045Ghz~2.3225Ghz

 주파수 정확도

 +/- 0.02PPM 

 무선 접속 방식 

 TDD / OFDMA 

 점유 주파수 대역폭 

 8.75Mhz 

 송신 출력 

 최대 200mW 

 WiFi 규격

 IEEE802.11 b/g

 사용 주파수

 2.412Ghz~2.472Ghz 

 송신 출력 

 <10mW/MHz 

 배터리

 3.7V / 1600mAh 

 전용 충전기(어댑터) 

 5V/1A Micro USB Plug 

 동작 온도

 0℃ ~ +45℃  

 사용 습도 

 0 ~ 80%

 크기

 69.0mm x 69.0mm x 13mm 

 무게

 약 75g